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융프라우 가는법, 융프라우 기차 할인, 융프라우 날씨
    여행-국외/스위스 2015. 12. 29. 12:25
    반응형

     

     

    인터라켄에서 기차로 프라우 가는법은 두가지가 있다. 인터라켄 동역에서 출발해 그린델발트(Grindelwald)를 경유해 가는법 동역에서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을 경유해 가는 법 그것이다. 

     

     

     

    첫번째 방법

     

    인터라켄 동역에서 기차를 탄 뒤 그린델발트(Grindelwald)에 내린다. 약 35분이 소요된다

    이곳에서 다시 클라이네 샤이텍 (Kleine scheidegg)으로 가는 기차로 환승을 해야한다. 역시 30분 가량 소요된다

    → 클라이네 샤이텍에 도착해서 융프라우요흐로 가는 산악열차로 갈아탄다. 52분이 소요된다.

     

    이 모든 기차는 수시로 출발하는데 보통 30분 간격이다.

     

     

     

     

    두번째 방법.

     

    인터라켄 동역에서 출발해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역에 내린다. 20분 가량 소요된다

    → 이곳에서 다시 클라이네 샤이텍으로 가는 기차로 환승을 한다. 40분 가량이 소요된다

    → 클라이네 샤이텍역에 도착 후 융프라우요흐로 가는 산악열차로 갈아탄다. 52분 소요된다.

     

    이 모든 구간의 기차 역시 수시로 출발하는데 보통은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내려갈 때에는 올라 갈때와 같은 루트로 이동하면 된다.

     

     

     

    기차의 티켓은 인터라켄 동역(Ost)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대기표를 받아서 대기하다가 자신의 차례가 되면 창구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유레일 패스 소시자는  그것만으로는 산악열차를 탈 수가 없기 때문에 인터라켄 동역에서부터 융프라우로 가는 산악 열차 티켓은 따로 구매하여야 한다.

     

    기차 요금은 비싸기 때문에 적은 금액이라도 꼭 할인 받기를 권하고 싶다. 미리 할인 쿠폰을 받아가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전 꼭 출력해두자.

    내가 쿠폰을 출력한 이 사이트에 들어가도 할인 쿠폰을 출력할 수 있고 이곳 외에도 '융프라우 할인'이라 검색하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다수의 사이트가 뜨니 참고하자.

     

     

     

    정상의 날씨는 당연히 매우 춥다. 한 여름의 경우라 하더라도 이곳에 오르면 매우 춥기 때문에 두터운 겉옷을 준비하여야 한다. 그리고 햇살이 매우 강하게 내리쬐기 때문에 썬글라스는 필수이다. 이곳은 날씨가 흐리거나 안개가 많이 끼는 날에는 아무것도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이곳으로 떠나기전 날씨에 민감해져야 한다.

     

    또한, 내가 그랬던 것처럼 어지러움이나 구토 등 고산병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니 천천히 걷는 것이 좋다. 정상에는 대기하고 있는 의료진이 있으니 몸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자.

     

     

    이상 스위스 융프라우 여행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꾹~눌러주세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