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베트남

베트남 길거리음식? 사진몇장 찍어봤어요~

낭만다이어리 2024. 3. 21. 11:57
반응형
베트남 길거리 풍경

 

 

베트남 길거리에서

정말 많은 음식을 보았는데요.

사진을 많이 못 찍어와서 아쉽네요::: 

↑ ↑ ↑

베트남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이렇게 자전거에 

채소나 과일 등을 싣고 다니면서

판매를 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 ↑ ↑

자전거를 리어카처럼 살짝 개조해서

과일을 팔고 있었는데요

귤 1kg을 사 먹어보았습니다

 

식감이 우리나라 귤과는 다르게

아삭아삭한 식감인데

좀 낯선 식감이긴 했지만 달고 맛있었습니다

 

 

↑ ↑ ↑

하노이 야시장에서 본 먹거리

회오리 감자도 있고

각종 튀김꼬지가 있네요

베트남 여행에서 꼭 사 올 것 등의 리스트에 있는

베트남 과일청도 팔고 있네요 

 

 

↑ ↑ ↑

길거리에 이렇게 도넛 및 꽈배기처럼

튀긴 빵을 팔고 있는데요

식당 앞 관광지 길거리 등등

흔하게 볼 수 있는 먹거리입니다

 

 

↑ ↑ ↑

이 빵은 길거리 음식이라기보다는 

작은 매장에서 

빵을 구워 밖에서 식히는 중이었는데요

초코나 모짜렐라 치즈 등이 

들어 있는 번이었어요

 

그런데 파리가...!!!!

 

↑ ↑ ↑

베트남의 대표 먹거리 중 하나인

반미!! ( bánh mì)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반미는 프랑스식 바게트와 

베트남식 조미료, 고기 및 채소가 합쳐진

일종의 샌드위치인데요~

 

베트남 전역 어디를 가도 흔하게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 ↑ ↑

사탕수수 주스인데요

저는 아이가 먹고 싶어 해서

나름 매장에서 판매를 하길래 마셨는데요

일반 관광시장, 로컬시장, 길거리 등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음료예요

 

막상 파는 곳을 찾으면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

궁금한 분은 보이면 일단 맛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다만 위생 주의!)

 

베트남에서는 아주 흔하게 마시는

국민주스라 할 수 있는데요

사탕수수를 바로 착즙 해서

라입즙 등을 첨가하고 얼음을 넣어 마십니다

 

가격은 판매하는 곳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00원 미만입니다 

 

↑ ↑ ↑

야시장, 일반 시장 등 길거리에

내어놓고 파는 젤리 및 캔디네요

저울로 무게를 달아서 팝니다

↑ ↑ ↑

또 반미~

 

길거리에서 도 아주 많이 판매를 하는데요

푸드트럭에 따라 의외로 깨끗하게 해 놓고

파는 곳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위생은 주의 또 주의!

 

*베트남 일일투어 갈 때 현지 가이드가 베트남 야시장 등에서 판매하는 먹거리는 특히 조심하라고 하더라구요~ 본인도 먹으면 아직도 배탈이 난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

↑ ↑ ↑

동남아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소시지

여기도 있네요~

 

석화소시지라 적혀있네요

↑ ↑ ↑

길에서 팔고 있는 차였는데요

말린 꽃차도 있고

우리나라 쌍화차처럼 대추 등을 넣고 

달여서(?) 뜨끈하게 마시기도 하네요

↑ ↑ ↑

베트남 길거리 음식으로 많이 본 메뉴인데요

바나나 잎으로 길쭉하게 모양 잡아둔 찹쌀을 감싸서

불에 구워서 먹는데요

 

안에 바나나가 들어있는 것도 있고

그냥 찹쌀만 구워서 빵처럼 먹기도 하네요 

 

↑ ↑ ↑

무슨 고기인지 알 수는 없으나

이렇게 꼬지를 구워서 계속해서

옆 테이블로 서빙을 하시네요~

 

 

↑ ↑ ↑

동남아 과일들

길거리에서 아주 흔하게 만날 수 있어요~

 

 

사진 업로드 하다 보니 

길거리 음식 종류를 더 다양하게 못 찍어서 아쉽네요

베트남은 음식의 천국이라 

음식이 정말 다양한데요

음식이 다양하다기보다는

재료가 다양하다는 말이 더 맞을 것 같네요~

 

어쨌든 제 글을 통해 베트남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만족입니다 :)

 

모두 즐거운 여행 하세요!

 

2024.03.13 - [여행-국외/베트남] - 베트남물가 한국절반?! 음식가격, 택시비로 가늠해볼까요~

 

베트남물가 한국절반?! 음식가격, 택시비로 가늠해볼까요~

한국의 절반?! 베트남 여행 준비하시거나 방문 예정이신 분들 베트남 물가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베트남에 머물면서 먹었던 음식 가격, 택시비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

izwellll.tistory.com

 

2024.03.19 - [여행-국외/베트남] - 베트남 물 물갈이 설사! 베트남여행 조심할 것

 

베트남 물 물갈이 설사! 베트남여행 조심할 것

베트남 물 조심! 베트남에서 물 위생은 아주 주의해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베트남 여행 중에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물갈이 증세나 장염 등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이 있는데요. 물갈이나 장염 같

izwellll.tistory.com

2024.02.19 - [여행-국외/베트남] - 도깨비트래블 하롱베이 일일투어 후기(+리무진,선상뷔페,보트,팁 등)

 

도깨비트래블 하롱베이 일일투어 후기(+리무진,선상뷔페,보트,팁 등)

도깨비트래블과 함께한 하롱베이 1일 투어 도깨비트래블이라는 여행사를 통해 하롱베이 1일투어를 신청해보았습니다. 현지에는 훨씬 다양한 여행사 + 더 저렴한 상품들이 많았는데 일단 이용자

izwelll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