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경상남도

부산어린이대공원 어린이회관, 부산아이들과가볼만한곳으로 굿♡

낭만다이어리 2016. 4. 27. 12:32
반응형

도심 속 휴양지 부산 어린이 대공원.

 

 

부산 백양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각종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는 도심 속 시민 공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곳이다. 1971년 성지곡유원지로 지정되었는데 그 후 세계 아동의 해를 맞아 1978년 '어린이대공원'으로 개칭하였다.

 

 

이곳은 동물원, 식물원, 공원, 어린이 회관 외에도 수원지와 길고 긴 산책로까지 갖춰진 굉장히 큰 공원이다.

 

 

공원 입구 가까이 있는 어린이 회관이다. 이곳은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좋은 각종 과학 소품들과 체험공간이 있으며 맨 위층은 전망대로 꾸며져 있어 일대 부산 시내의 전망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어린이회관으로 올라가는 길은 꼭 놀이동산에 온 것 마냥 온통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것들로 가득했다.

 

 

회관 안은 과학 체험실처럼 꾸며져 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모두 흥미진진하게 과학을 접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나 역시 전망대를 오르고자 들렀을 뿐인데 이곳 과학 체험실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덧 한나절이 가버렸다.  

 

 

결국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 즈음에 전망대에 올라볼 수 있었다.

 

 

이곳은 부산의 '초읍'이라 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부산은 워낙 산이 많은 도시이기에 프랑스 파리 같은 탁 트인 전망을 보지는 못한다. 그러나 푸른 산과 어우러진 소소한 주택가의 풍경이 참 좋았다.

 

 

 

 

 

 

 

따뜻한 봄날, 아이와 함께 하는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이곳 어린이대공원 어린이회관에 한번 다녀오기를 추천하고 싶다.

 

공원 내 어린이회관은 매주 월요일이 휴관이며 11월~2월은 9:30-16:30까지 관람가능하며 그외에는 9:30-17:30까지 관람 가능하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작은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없이도 가능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