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마카오

마카오 날씨 마카오4월날씨 4월옷차림

낭만다이어리 2016. 4. 4. 12:57
반응형

 마카오 여행정보

 

 

여행준비에서 중요한 것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고민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것이 챙겨가야 할 옷가지들이다. 많은 분들이 날씨에 대해 질문을 많이 했는데 위의 사진은 작년 4월 말의 마카오 풍경이다. 

 

 

4월 마지막주 마카오의 낮은 물론 덥다. 반바지에 반팔도 많이 보인다. 대낮에는 덥기 때문에 반소매 반바지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렇다고 정말 미칠 정도(?)의 더위는 또 아니다. 그냥 덥긴 더운데 그냥 다니기 좋은 그런 더위라고 해야 할까?

 

 

그런데 저녁이 되면 약간 서늘하게 느껴진다. 나는 마카오 여행을 자주 다녀왔었는데 4월에 다녀온 건 딱 한번 뿐이다. 그래서 출발 할 때에는 마냥 덥겠지..하는 생각으로 짐을 싸서 떠났는데 날이 어두워지니 생각보다 서늘해서 긴소매 옷을 꺼내 입었던 기억이 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은 긴바지에 얇은 가디건 하나를 걸치니 딱 좋았고 추위를 덜 타는 나는 아주 얇디 얇은 잠바 하나를 걸치고 다니니 딱 좋았다.

 

 

간혹 비가 오면 더 서늘할 수도 있으니 미리 일기예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낮에는 반팔 반바지도 가능하지만 밤에는 약간 서늘하기 때문에 얇은 긴소매 티셔츠나 얇은 가디건 정도는 꼭 챙기는 것이 좋다. 실제로 밤에는 많은 분들이 긴소매 옷을 입고 있었다. 그러나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만 했으면 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힘이됩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