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마카오

마카오 담배 반입, 마카오 흡연-마카오 담배

낭만다이어리 2016. 3. 25. 09:59
반응형

흡연자들이 마카오 여행시 주의해야 할 사항

 

 

 

대부분의 흡연자들은 여행갈 때에 면세점에서 담배를 꼭 구매하는 편이다. 시중에서 사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니까 말이다. 그러나 마카오로 여행을 갈 때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015년 7월부터 공항 입국시나 국경으로 입국할 때에 반입이 가능한 담배의 갯수가 조정되어 19개비로 제한하고 있다. 한갑을 가지고 입국하게 되면 초과 수에 대한 세금을 지불하던지 아니면 한개비를 버릴지 둘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2015년 7월 14일 정책이 바뀌면서값 또한 인상되었다. 

 

 

 에서의 은 까다로운 편이다. 그렇다고 이 금지된 것은 아니다. 일반 시민들이 이용하는 길거리나 공공장소, 버스정류장 등에서의 은 불법이다. 적발되면 벌금을 물어야 하며 그런 경우를 종종 보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앞서 홍콩의 흡연 문화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사진을 몇장 올렸었는데 그 사진에 있었던 쓰레기통처럼 윗 부분에 담배꽁초를 버릴 수 있도록 해둔 쓰레기통이 에도 있다. 그 쓰레기통이 있는 곳에서는 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된다.

 

 

카지노 내부에서의 은 흡연실을 사용해야 한다. 여행이 오랜만이라면 게임장 내에서도 이 가능했었던 기억이 있을텐데 몇해전부터 제도가 바뀌어 지금은 게임장 내에서의 은 불가능하다. 반드시 게임장 내에 있는 흡연실에서 을 해야한다. 흡연자들이 설 자리가 점점 좁아지고는 있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사항만 잘 지키면 될 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없이도 가능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