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홍콩

홍콩 흡연 - 홍콩여행주의사항

낭만다이어리 2016. 3. 16. 11:11
반응형

 홍콩에서의 흡연?!

 

 

최근 우리나라도 흡연자들의 흡연구역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웃픈현실이지만 그래서 흡연자에게는 언제 어딜가나 흡연의 가능여부가 아주 중요한 사안일 수밖에 없다.

 

 

 

홍콩은 흡연이 금지된 나라라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 실제로 인터넷에서도 잘못된 정보가 상당히 많이 떠돌고 있기 때문에 혼란스러워 하는 분들이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홍콩은 흡연이 금지된 나라가 아니다. 길거리 곳곳에 흡연할 수 있도록 쓰레기통을 설치해 놓고 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주황색의 쓰레기통 길거리 곳곳에 세워져 있다. 일반 쓰레기통과 윗부분에 담배꽁초를 버릴 수 있도록 해놓은 쓰레기통, 이렇게 두가지의 종류가 있다. 사진에서처럼 흡연을 하는 분들이 주황색 쓰레기통 앞에 옹기종기 모여 담배를 피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길거리에서 걸어다니면서 흡연을 하는 것은 분명 불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간혹 걸어가면서 담배를 피는 사람을 종종 보긴한다....) 그러나 쓰레기통 앞이나 정해진 구역에서 담배를 피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 담배피는 분들은 오히려 우리나라보다 홍콩이 흡연하기에 더 좋은 것 같다는 우스갯소리를 했던 기억이 난다. 흡연하는 분들 홍콩 여행시 주의사항만 잘 지켜주면 될 듯하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힘이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눌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