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베트남

베트남 국민아이스크림 60년된 집! 하노이맛집:::

낭만다이어리 2024. 2. 11. 13:58
반응형

베트남 국민아이스크림

베트남에서 안먹어본 사람이 없을만큼 유명하고 오래된 아이스크림가게가 있다. Kem Trang Tien. kem은 아이스크림이라는 말로 껨장띠엔이라고 읽으면 된다. 

 

이 가게는 호안끼엔 호수 근처에 있는데 (주소는 맨 하단 참조)1958년부터 영업중이니 60년 이상이 된 가게라 할 수 있다. 명품매장이 많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주말이면 바로 앞 작은 도로는 차를 통제해서 아이들과도 편하게 다닐 수 있다. 

 

 

가게 내부는 넓은데 아무데나 앉아서 서서 편하게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된다. 

 

맛은 여러가지 맛이 있는데 바로 된 형태, 콘에 담아주는 껨옥꿰 그리고 모찌도 있다. 껨옥꿰도 이미 한 스쿱씩 퍼서 콘에 올려둔 상태로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주문하는 즉시 바로 받을 수 있다. 가격은 하나에 한화로 1000원 미만이다. 600~700원 선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맛도 있지만 이렇게 저렴한 덕분에 여름에는 정말 붐비고 겨울에는 다소 한산한 편이다. 

 

액자에 걸린 사진을 보고 모찌가 있냐고 물었더니 모찌를 꺼내주셨다. 

베트남에서 오랜기간 영업한 유명한 아이스크림가게이고 베트남 사람들이 매우 즐겨찾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모찌를 비롯한 껨장띠엔의 모든 아이스크림은 맛을 평가하기가 좀 조심스러운데 개인적으로는 말차 아이스크림이 아주 맛있었다. 1000원에 못미치는 가격에 진한 말차향이 가득 나는 아이스크림은 한국에서는 먹어보지 못할 것 같다. (모찌는 그냥 그랬다.)

주소 35  trang tien, quan hoan kiem  (호안끼엔 남똑에서 오페라 하우스가는 방향으로 조금만 가면 있다. 짱띠엔 거리에 있고 호안끼엠에서 도보로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