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경상북도

로봇체험; 어른이와 어린이 모두를 위한 공간

낭만다이어리 2020. 10. 13. 17:38
반응형

 



로봇에 직접 올라타고 만져보고 사진도 찍어볼 수 있는 곳 정크아트뮤지엄. (입장료 정보는 맨 아래 참고)




이곳은 경주 엑스포공원 내 장보고 관에 있는데 입구에 위 사진처럼 커다란 로봇이 관람객들을 반겨주고 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로봇은 실제 자동차 50대를 이용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한 인원수 제한 때문에 관람객들의 관람시간을 한시간으로 제한하고 있었다. 내부는 모두 돌아보는데 한시간이면 충분할 정도로 크지 않은 규모지만 사진도 찍고 내부 체험코너에서 놀다보면 한시간은 훌쩍 지나가버릴만큼 즐길거리가 꽤나 많았다.




이곳에 전시되어 있는 모든 로봇은 실제 자동차 부품으로 만들어졌는데 어깨나 팔 다리 등에 올라타고 기념샷을 찍을 수 있다. 그만큼 로봇이 단단하게 제작되었다는 것인데, 내 아이들은 로봇 목마를 타고 기념사진을 찍기도 했다.




#체험존


그 외 다양한 체험존도 있는데 아이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던 곳이기도 하다.

뱃지만들기, 미니로봇조종
자동차 운전 시뮬레이션

 

보드게임 존

 

장난감 체험존
모션인식 체험존



로봇 좋아하는 아이 뿐만 아니라 로봇에 큰 흥미없는 어른인 나 조차도 로봇 사진 찍느라 여념이 없었다. 로봇은 색채가 너무 예뻤고 사진은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충분할만큼 조명과 배경색 그 모든 것이 완벽했다.

이곳에 입장하려면 우선 엑스포공원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성인은 공원 입장료가 8000원, 36개월 이상은 7000원. 그런데 이곳 또봇 정크아트뮤지엄까지 관람하는 통합권은 성인, 소인 모두 11000원. 이 통합권을 끊으면 공원 내 일부를 제외한 거의 모든 체험 및 전시를 자유롭게 보고 이용할 수 있으며 로봇뮤지엄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로봇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한다면 11000원 통합권이 가장 유리할 듯하다.

-이상 내돈내고 직접 구매하여 체험한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모양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