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경상남도

경남무료동물원 아이와함께 나들이 다녀오세요:::

낭만다이어리 2020. 10. 10. 10:45
반응형



경남 진주에 위치하고 있는 진양호 동물원. 진주성에 가보고 싶어서 열심히 달리던 중, 동물이 보고 싶다는 아이들 말에 급하게 찾아보고 가게 되었다.



“입장료 및 할인


매표소 앞에 도착하니 노란 팻말에 입장료 할인받는 법이 상세히 적혀 있었다. 입장료가 성인 1000원인데 여기서 50%할인을 해서 500원에 입장이 가능하고 초등생은 및 진주시민은 무료입장이 가능했다. 할인 받는 법은 매우 간단했다. 카톡에 진주시를 친구추가 하면 끝!





“ 오르막길 내리막길


동물원 내부는 생각보다 크고 관리도 매우 잘 되어 있었다. 동물원이라는 특성상 경사진 곳도 많았지만 길이 잘 되어 있어서 아이 자전거를 끌고 가기에 큰 무리는 없었다. 단지 힘이 들었을 뿐:::

 

“동물들

 

 

동물의 종 수는 생각보다 다양했다. (닭이나 공작새 같은 조류들, 타조나 라마, 당나귀, 셔틀랜드포니, 원숭이, 사슴, 토끼, 다람쥐, 스컹크, 미어캣, 호랑이, 물소, 불곰 그리고 물개 등)

입장료를 다 내도 매우 저렴하다고 느껴질만큼 동물원은 관리가 잘 되어있었다. 그런데 할인까지 해서 500원 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니:::


다만, 윤리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동물원이라는 곳은 절대 없어져야 할 곳 중 하나라 생각했기에 동물을 보여주기 위해 아이들을 데리고 직접 운전해서 찾아가는 내내 마음이 불편했다. 아마도 아이들과 함께 동물원을 찾는 대부분의 부모 마음이 그러하지 않을까 한다. 모든 아이들 그리고 어른들이 불편한 마음 없이 즐겁게 다녀올 수 있도록 동물들이 더 자유롭고 본래의 서식환경과 비슷한 조건 속에서 지낼 수 있는 여건이 갖추어졌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