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베트남

베트남 캐슈넛 선물용으로도 굿뜨::

낭만다이어리 2024. 2. 8. 02:45
반응형
베트남 필수 쇼핑리스트 

베트남 여행에서 꼭 사와야 하는 쇼핑리스트가 있다면 그 중 top 3 안에 들어가는 것이 캐슈넛이라고 할 수 있다. KOTRA해외시장 뉴스 및 베트남 케슈넛 협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15년 연속 케슈넛 수출국 세계 1위가 베트남으로서 세계최대 생산국이자 수출국인 셈이며 전 세계 90여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고 한다.  
 

의외로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나보면 베트남 내 케슈넛이 주 수출품목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았는데 베트남은 캐슈넛을 비롯한 견과류가 생육하기에 아주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마트나 현지 시장을 가보면 실제로 캐슈넛을 비롯한 견과류가 판매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생각보다 금액은 저렴하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나도 베트남에서 여러 종류의 캐슈넛을 구매해보았는데 대략 250g 기준 6000~7000원 가량이었다. 껍질을 벗겨서 볶은 캐슈넛 기준이고 껍질째 볶은 캐슈넛은 이보다 조금 저렴했다. 

베트남에서 판매하는 캐슈넛은 껍질 째 볶은 제품이 많다. 나도 껍질째 볶은 캐슈넛의 맛이 궁금했었는데 예상과는 다르게 질기지 않고 껍질이라고 느껴지지 않을만큼 바삭하고 괜찮았다. 그리고 소금을 가미해 구운 것이라 싱겁지 않고 훨씬 더 고소하게 느껴졌다. 

껍질째 볶은 것과 껍질을 벗겨서 볶은 것 모두 먹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