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경상남도

울산고래마을 울산 아이와가볼만한곳으로 고래조각정원 추천♡

낭만다이어리 2016. 5. 4. 09:30
반응형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좋은 울산 고래조각정원

 

 

산업도시의 이미지가 강한 울산. 그러나 내륙과 해안에 둘러싸여 천혜의 자연을 벗하고 있는 항구도시이기도 하다. 선사시대 때부터 울산이 접하고 있는 동해안 장생포 부근은 가 자주 뛰놀기로 유명했는데 몇해 전부터 울산시는 이를 지역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것이 바로 문화특구이다. 문화특구에는 생태체험관, 박물관, 옛마을 그리고 지금 소개할  조각정원 등 많은 문화관광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지금 소개할 조각정원은 앞서 소개한 옛마을(↑↑)의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어서 옛마을을 돌아본 뒤 산책삼아 공원에 오르면 좋다.

 

 

 

조각공원으로 올라가는 산책로에서 만난 예쁜 조형물.

 

 

조각공원에 도착하니 제일 먼저 실물크기의 고래모형이 한눈에 들어왔다. 의 뱃속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해 놓고 있다.

 

 

 

 

▲고래의 뱃속. 유모차를 끌고 아이와 함께 나들이 나온 분이 보인다. 나는 대수롭지 않게 통과한 이 뱃속을 아이는 한참동안 머무르며 만지고 또 만지고 하며 놀고 있었다.

 

 

실제로 아이와 함께 산책 온 가족단위의 나들이객이 많이 보였다. 자연을 벗 삼아 소소하게나마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는 좋은 공간임은 틀림없었다.

 

 

각 모형마다 의 종명과 특징에 대해 설명해 놓고 있다. 몸무게가 35t이 넘는 가 단각류를 주 먹이로 한다고 하는데 도대체 얼마나 먹어야 그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을까.

 

 

 

 

 

 

바로 옆 광장과 전망대.

 

 

 

어김없이 불을 밝힌 산업도시 울산. 그러나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절대 삭막하지 않는 천혜의 도시 울산.

 

근처 선착장이 있는 곳으로 내려가면 아이들과 체험하기 좋은 박물관이나 생태체험관도 있어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힘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