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전라북도

메타버스 뜻 + 체험할 수 있는곳!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낭만다이어리 2024. 3. 3. 04:57
반응형
세계 잼버리 대원들이 다녀간 곳?!

 

변산반도에 여행 중이거나 여행계획 중이시라면 실내코스로 이곳 메타버스체험관 추천합니다. 이곳 체험관은 2019년 국가사업으로 확정되어 213억원을 투자해 4년이라는 기간에 걸쳐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국내 첨단 ICT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이곳 체험관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실제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이 이곳을 방문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의 뜻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는 META(초월) UNIVERS(세계)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들이 만들어내는 상품이 거래되고 가상의 화폐가 유통되기도 합니다. 나아가 오늘날의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세계의 사회 문화 활동들이 상호 연결되는 개념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기술관

총 3개의 관이 있는데 그 중 하나인 메타버스 기술관은 VR에 관한 기술 정보 전달에 핵심을 두고 있는 곳입니다. 체험관 내의 관련 과학자분께서 전시물 하나하나 짚어가며 시연해보고 설명해주십니다 (그래서 예약시간에 꼭 맞춰서 가는 것이 필수!). 설명을 아주 친절하게 쉽게 해주시지만 초등학생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어요. 유치원생 및 이하의 어린이들에게는 당연히 큰 의미가 없는 해설이 되겠습니다 :)


메타버스 라이프관

두번째 메타버스 라이프관은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전시관 내부 시설은 자유롭게 체험가능한데 그 중 자이로VR과 퓨처레이싱 이란 시설은 입구 안내센터에서 매표를 한 뒤 티켓을 제시하고 탑승할 수 있어요. 

자이로VR
퓨처레이싱

 

두 체험시설 모두 키 140cm이상부터 이용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특히 자이로VR은 360도 회전하는 나름 무섭기도 하고 실감나는 기구라 현장에서 반응이 가장 좋았어요:::

이 외에도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게임존이 있고 사진에는 없지만 '인터렉티브 라인'이라는 체험시설이 있었어요. 자그마한 방 같은 공간 안에서 무작위로 생성되는 여러개의 선을 계속해서 피해야 하는 게임이예요. 키가 140cm에 못미치는 비교적 어린 아이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았는데요. (어린아이들이 할만한 체험시설이 너무 한정적이다보니..) 어른인 저도 너무 몰입해서 하다보니 힘들지만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가상세계홀

마지막 관은 가상세계홀인데요. 요즘 흔하게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그것보다는 더 현실감 있는 영상을 제공합니다. 3D안경이나 VR기기 등이 없이도 그런 효과를 낼 수 있을만큼의 영상을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험관이 큰 규모는 아니지만 아주 집약적으로 해당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관별로 명확하게 컨셉을 달리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나누어 놓아 기승전결의 잘 짜여진 전시관을 다녀온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분들이라면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현실과 동시에 살아가할 세상인 메타버스 세상을 좀 더 알아갈 수 있도록 이곳 체험관도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초등 미만 아이들은 이론은 어려워서 배우기 어렵겠지만 좋아할만한 깨알같은 요소들이 몇가지 있기 때문에 멀지 않은 곳이 있으시다면 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모두 즐거운 여행하세요!

도움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