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홍콩

홍콩택시요금,홍콩택시타는법;홍콩택시에 관하여

낭만다이어리 2016. 3. 24. 20:07
반응형

홍콩의 택시이야기

 

 

 홍콩의 상징 중 하나가 바로 이 빨간 택라고 할 수 있다. 영화에서도 자주 등장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빨간색의 를 기억하고 있다. 그런데 사실 에는 이 빨간 이외에 다른 색의 가 또 있다. 

 

 

도심에 다니는 는 빨간색, 신도시의 는 초록색, 란타우 섬의 는 파란색이 그것이다. 그러나 보통 여행객의 경우에는 빨간색의 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를 탈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몇인승의 택시인가 하는 것인데 위의 사진에서 보면 의 앞에 초록색의 표지판이 보인다. 숫자 5가 적혀있는데 5인승의 라는 말이다. 보통 4인승, 5인승이 있기 때문에 참고해서 탑승해야 한다.

 

 

또 한가지 주의해야 하는 점은 를 타는 위치이다. 우리나라처럼 아무 곳에서나 손을 흔들면 안된다.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를 해둔 것처럼승강장이 따로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타야한다. 내가 에 처음 갔을 때에 급한 일이 있어 를 타야 했는데 도로가에서 아무리 손을 흔들어도 차를 세워주지 않는 것이었다. 그렇게 몇대를 보내고 있자니 옆에서 보고 있던 외국인이 나에게 알려주었다. 를 타는 승강장이 따로 있다고. 그러나 이는 도심 번화가의 경우에 더 엄격한데 외곽지역으로 가면 꼭 승강장이 아니더라도 손을 흔들면 태워주는 경우가 더 많다. 그리고 택시 승강장이 아니라도 도로 끝의 선이 한줄인 곳에서는 세워주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요금은 처음 2km가량은 기본요금 개념으로 17 HKD~ 22 HKD이며 매 200m마다 1 HKD~1.6HKD가 추가되는 개념이다. 즉, 총 주행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게 되는 개념인데 총 금액이 78 HKD이상일 경우 200M마다 1 HKD가, 총 금액이 78 HKD이하일 경우에는 200M마다 1.6 HKD가 추가되게 된다.

 

를 이용하면서 트렁크에 캐리어를 싣는 경우에는 개당 우리 돈으로 약 700~800원 가량의 추가요금이 생긴다는 것 또한 명심하자. 톨게이트나 터널을 지나게 되는 경우에는 40~65 HKD가 더 추가되니 이 또한 미리 알고 있으면 좋다.

 

과다요금을 청구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면 +852-2889-9999로 신고하면 된다. 홍콩의 모든 는 규제를 받고 있으며 기사들은 차 내부 계기판 위에 본인의 가사 신분증 카드를 표시할 의무가 있다. 문제가 생기면 이것을 보고 기사의 이름과 차량번호를 적어두고 신고하면 된다.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구간인 센트럴에서 빅토리아 피크까지의 요금은 위에서 설명한대로 정해진 요금을 받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심포니오브라이트의 시간에 맞추어 가려고 하는 관광객이 많다보니 그 즈음에는 바가지 요금이 많은 편이다. 나의 경우에는 센트럴에서 빅토리아피크까지 400HKD를 부르는 기사가 있었는데 깎아서 150HKD로 갈 수 있었다. 일단 비싸게 부르고 보는 것 같았는데 과감하게 깎아보고 합의점을 찾으면 될 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힘이됩니다

로그인없이도 가능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