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외/홍콩

홍콩 만남의 장소 타임스퀘어; 홍콩의 구석구석(홍콩이케아가는법)

낭만다이어리 2016. 2. 19. 13:52
반응형

 

 

미국 뉴욕에 가면 타임스퀘어가 있다. 이곳의 광장의 개념이다. 홍콩에도 타임스퀘어가 있는데 이곳은 복합 쇼핑몰의 개념으로 이곳 시민들이나 관광객들이 만남의 장소로 애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 근처는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지하철 MRT 코즈웨이베이 역의 A출구와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더욱 붐비기도 한다.

 

 

이 복합쇼핑몰은 음식점, 영화관, 각종 액세서리 판매점, 의류점 외에도 수많은 상점들로 가득가득 차 있다.

 

 

후덥지근한 날씨 탓인지 실내는 매우 쾌적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그런지 쇼핑몰 내부도 수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위층 난간에 기대 서서 아래를 훓어보았다. 홍콩 특유의 관광지라 하기는 조금 뭣하지만 타지 사람들이 붐비는 낯선 쇼핑몰의 풍경은 나름 여행의 기분도 느끼게 해주었다.

 

 

이곳에서 식사를 하려면 10층-13층으로 가야한다. 10층부터 13층에는 레스토랑이 모여있는데 타임스퀘어 내부에서는 올라갈 수 없다. 1층 야외로 나와 왼쪽을 바라보면 위의 사진과 같은 엘리베이터를 타는 공간이 있다. 이곳에서 줄을 서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레스토랑이 있는 층으로 갈 수 있다.   

 

만남의 장소이기도 한 이 쇼핑몰의 근처에는 한국 주부들이 좋아하는 이케아 매장도 있다. 나는 한국에 이케아 매장이 들어오기 전에는 이곳 매장에 주로 다녀오곤 했는데 저렴하고 예쁜 물건이 많아 항상 자잘한 용품들을 사오곤 했었다.

 

홍콩은 볼 것도 많고 역사 또한 알수록 재미있는 곳이지만 쇼핑에 있어 가장 최적화된 곳 또한 바로 이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홍콩이케아위치; 홍콩이케아 가는법은 MRT코즈웨이베이 역에서 하차한 뒤 E출구로 나와 좌회전하여 도보 1~2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