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경상남도

부산야시장인 부평깡통야시장; 시간정보,거인통닭위치

낭만다이어리 2015. 12. 24. 14:31
반응형

 

 

부산의 대표 야시장은 부평동에 있다. 이름하여 부평깡통야시장이 그것이다. 부평동남포동, 광복동과 서로 붙어 있는 동네인데 이곳을 구경하며 거닐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 세 동네를 모두 넘나들게 되어 있다. 그래서 특별히 구별해서 부르지는 않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 시장은 부평동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 깡통야시장은 깡통시장 내에서도 야시장으로 조성해 놓은 단 하나의 골목만을 지칭한다. 깡통시장이란 이름은 6.25전쟁 이후 미군부대로부터 나온 통조림 같은 깡통제품을 팔기 시작하면서 붙여진 이름이다. 부산의 아픈 역사를 함께 해온 곳이기도 하다.

 

 

주말이면 이곳 골목은 굉장히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데 골목을 따라 줄지어 서있는 부스에서는 우리나라의 먹거리와 여러나라의 간식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문어꼬치, 소시지, 타코야끼, 녹두전, 케밥, 베트남간식 짜요 등등 정말 없는 것이 없을만큼 다양한 간식을 판매하고 있다.

 

 

그 유명한 부산어묵도 천지에 널려있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먹거리만 있는 건 아니다. 이렇게 장난감이나 엑세서리를 파는 곳도 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3대통닭집으로 선정 되었던 '거인통닭'도 바로 이 근처에 있다. 깡통야시장 골목이 끝나는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돌아보면 이 거인통닭 간판을 바로 볼 수 있다. 평소에도 붐비는 곳이라 줄을 서고 대기하는 건 기본이다. 평일 오전에 가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을지도.

 

 

야시장이 있는 이곳 깡통시장은 어찌보면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시장일지도 모르지만 이곳은 굉장히 부산스러운 곳이자 활기차고 재미있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으로 떠났다면 이곳 일대의 시장구경도 빠뜨리지 말자.

영업시간은 19:30~ 24:00.

 

반응형